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남기는 것 같습니다 ㅎㅎ

 

SwiftUI를 공홈에서 공부하다가 Dictionary로 그룹핑 하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For문 돌려가면서 직접 만들었는데...

이걸 왜 이제 알았을까요..

여튼 그래서 정리를 좀 해놓으려고 합니다 ㅎㅎ

 

DeviceModel이 있고 name과 type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json 형태의 샘플 데이터를 출력하면 아래와 같이 나와요.

 

 

지금부터 저는 DeviceModel의 type을 기준으로 Dictionary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코드는 아주 간단해요!

grouping 할 배열을 grouping 파라미터로 넣어주고,

by에서 어떤 값을 기준(Key)으로 Value들을 그룹핑 할지 결정합니다.

 

 

위 코드에 의하면 type을 기준으로 Dictionary가 생성이 되겠네요!

그리고 결과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MacBook, iPad, iPhone을 Key로 가지는 Dictionary 형태가 출력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키가 될 기준을 수정하고 싶다면 by 클로져에서 return 하는 값을 수정해서 반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렇게 되면 수정된 값을 기준으로 키가 생성됩니다.

 

앞으로 잘 써먹겠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