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이네요 ㅎㅎ

 

요즘 개인 프로젝트를 계속하고 있는데요.

게시판을 만드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두둔..

 

게시판에서 제목은 몰라도 그 내용은 길게 작성하잖아요??

아닐수도 있지만...ㅋㅋ

 

그래서 저는 평소처럼 아무 의심 없이 사용했습니다.

뭐를??

 

사용자가 글을 입력할 때 사용하는 Object는?

UITextField 지!!!

하고 TextField로 만들었습니다.

 

아니 근데 이게 뭐야...

한 줄로 옆으로만 길어지네요..ㅋㅋㅋㅋ

 

 

그렇습니다. TextField는 기본적으로 줄 바꿈이 안되고

옆으로만 길어집니다.

 

그러면 우리가 간절히? 원하는

줄바꿈이 되려면 어떻게 하느냐??

 

그렇습니다.

UITextView를 사용하면 됩니다.

 

 

UITextView는

기본적으로 줄바꿈이 가능한 입력창입니다.

 

정리하자면,

무엇인가 입력을 받아야 하는데

그 길이가 길어 줄 바꿈이 이루어져야 한다면

"UITextView"

 

무엇인가 입력은 받아야 하는데

그 길이가 그렇게 길지 않다면

"UITextField"

 

두 개를 잘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말입니다..??

UITextView에는 placeholder 기능이 없습니다..ㅠㅠ

아니..

나는 placeholder 기능이 필요한데요??

 

간단한 트릭?을 통해서

UITextView도 placeholder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UITextView의 Delegate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