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은 Firebase FireStore를 사용하는데

reason: 'Default app has already been configured.'

에러를 만났습니다.

 

Xcode 11로 올리고 정말 많은걸 고쳐야 하네요..ㅠㅠ

제가 iOS 13 대응을 한다고

AppDelegate랑 SceneDelegate 둘 다

FirebaseApp.configure()

를 해주고 있었는데...

이게 두 번 호출되고 있더라고요!!

즉, 저 에러는

FirebaseApp.configure()가 두 번 호출돼서 나타나는 에러예요.

 

그래서 조건문을 걸어봤습니다.

 

if FirebaseApp.app() == nil {
  FirebaseApp.configure()
}

 

FirebaseApp이 nil일 때만 configure()를 호출하는 겁니다!! ㅎㅎ

 

그런데!!!!!

생각해보니깐!!

SceneDelegate는 UI에 관여하는 Delegate잖아요..

그러니깐 여기에서 FirebaseApp의 configure()를 호출할 필요가 없네요..

 

삽질했네요 ㅋㅋㅋㅋㅋ

 

결론은!!

저 에러를 만났다는 것은

FirebaseApp.configure()가 여러 번 호출되었다는 거예요!!

configure() 코드가 여러 곳에 있다면

위의 조건문을 활용해보세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