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 프로젝트를 수정할 일이 있어서 이것저것 건드리고~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 리펙토리를 하는데

아니 이게 무슨 에러야..

 

"rename failed at HomeView.swift:50:41"

 

 

네. 리네임을 실패했다는데

왜인지 안나오는군요..ㅋㅋㅋㅋ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렇게 하라고 하네요!!

 

1. Xcode 종료

2. ~/Library/Developer/Xcode로 이동

3. DerivedData 폴더 삭제

4. Xcode 재시동

 

이렇게 하니까 잘 되네요.

근데 왜 DerivedData 폴더를 삭제한 것만으로 되는 걸까?

한 번 알아봤는데요.

 

~/Library/Developer/Xcode/DerivedData 폴더는

프로젝트에서 빌드한 결과 등을 저장하는 폴더예요.

 

그래서 가끔 빌드가 꼬이거나 컴파일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DerivedData 폴더를 삭제하라는 경우가 많아요.

 

네 그렇습니다 ㅋㅋ

이 폴더는 삭제해도 사실 무관한 거 같아요 ㅋㅋㅋ

어차피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또 생겨하는 폴더이기 때문이죠!!

 

 

ps)

~/Libraray 이동하라는데 ~ 가 뭔지 모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자신의 계정 디렉터리로 이동하는 게 ~(물결)입니다.

그러니까 명령어로

"cd ~/Library/Developer/Xcode"

이렇게 이동하시면 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