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오늘 한 번 알아볼 것은 바로~!!

UILabel Text의 행 간격을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Text가 긴 내용이 들어가는 화면이라면

자간, 행간을 잘 조절해야

보기 좋은 화면이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Text 관련해서 특정 설정을 할 때는 항상

NSAttributedString을 사용하더라고요.

 

 

위에 Text는 행 간격이 조정되지 않은 UILabel의 Text인데요.

보기 괜찮은가요??

 

뭐 괜찮아 보일 수도 있지만!

행간을 조절한다면??

 

 

네! 그렇습니다.

저는 행간을 조절한 게 훨씬 보기 편하네요.

 

그럼,

바로 코드로 알아볼게요.

 

 

먼저 NSMutableAttributedString을 생성해주세요!

그리고 행간을 조정하는 NSAttributedString의 Key는

paragraphStyle이에요.

 

그래서 paragraphStyle을 생성하고

paragraphStyle의 lineSpacing을 줍니다!

이게 바로 행 간격을 얼마나 줄 건지 지정하는 거예요.

저는 4를 줬고요!

 

그리고 Label의 attributedText를 지정합니다!

 

그러면 바로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어요 ㅎㅎㅎ

 

 

댓글